대만 타이베이 여행 총정리 (+3박4일 여행 코스)

2024. 12. 11. 19:37여행

휴일에 맞춰 3박 4일 여행을 계획 중이시거나, 혼자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찾고 계신다면 대만을 추천해 드립니다. 대만은 한국에서 가깝고 치안이 안전하며, 현지인들의 친절함으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혼자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자주 찾는 인기 여행지 중 하나로 꼽히죠. 한 번 대만을 다녀오신 분 중에는 대만에 중독되어 매년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대만은 비교적 접근성이 좋은 나라지만,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는 숙소나 항공권 예약부터 여행 일정을 짜는 과정이 막막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대만 여행 준비에 필요한 필수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대만의 날씨와 기본 정보부터, 꼭 챙겨야 할 준비물, 추천 맛집과 카페, 그리고 대만에 들리면 반드시 가봐야 할 관광지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이 글을 참고하시면 보다 쉽고 알찬 여행 계획을 세우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기본 정보
여행 준비
여행지
맛집
카페
3박 4일 코스
총 경비

 

 

 

 

 

기본 정보

 

사진: Unsplash 의 Roméo A.

  1. 날씨: 대만을 여행하기 좋은 날씨는 11월부터 4월입니다. 타이베이는 비가 많이 내리는 도시인데 11월부터 4월은 건기로 비가 비교적 적게 내리며 한국의 가을 날씨 같습니다. 6월부터 9월은 날씨가 너무 더워 여행하기 힘듭니다. 대만 여행을 생각 중이시라면 가을이나 겨울에 가시길 추천해 드려요!
  2. 비자: 90일 동안 무비자로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3. 환율: 1 뉴 타이완 달러는 44원과 같습니다.
  4. 비행기 시간: 대략 3시간 걸립니다.
  5. 화장실: 타이베이는 상가나 음식점에도 화장실이 잘 없어서 공중화장실이나 편의점 화장실을 사용해야 합니다. 근데 이런 화장실 대부분이 위생이 좋지 않고 휴지도 없어서 타이베이 여행 중에는 휴지를 꼭 챙겨 다니시고 타이베이 101이나 메인 역 같은 관리가 잘된 건물을 가실 때 화장실을 꼭 들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여행 준비

 

  1. 환전하는 방법(**대만은 카드 사용을 못 하는 곳이 많으니 꼭 현금을 넉넉히 준비하세요**)
    • 국내은행: 가장 안전하고 신뢰도가 높은 방법이며, 은행 앱을 통해서 모바일 환전 신청 시 환율 우대 혜택 제공합니다.
    • 강남역 지하상가 무인환전기: 강남역 11번 출구에 위치한 무인환전기입니다. 수수료가 우대되어서 환율 하기 좋습니다.
    • 공항 환전소: 수수료가 높지만 급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만 공항에서도 TWD 환전소가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 현지 ATM: 카드에 따라 환율이 유리한 경우가 있습니다. 해외 출금 수수료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수수료를 아끼기 위해 한 번에 큰 금액을 출금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 현지 환전소: 환율이 공항보다 유리한 경우가 많습니다.
  2. 럭키드로우 신청: 대만에 입국하기 전 7일 전부터 럭키드로우를 통해서 대만 여행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e-sim: e-sim은 네이버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니 네이버 스토어를 통해서 미리 구입하시는 걸을 추천 해 드립니다.
  4. 대만 이지카드(교통카드): 대만 Easy card는 대만에서 버스나 지하철 등 웬만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사용하실 수 있는 카드입니다. 공항이나 역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5. 입국심사: 대만에서 입국심사 하는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종이로 된 입국신고서 작성과 e-게이트로 온라인 입국 신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입국 심사를 빠르게 하기 위해 한국에서 미리 e-게이트를 작성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https://niaspeedy.immigration.gov.tw/webacard/

 

https://niaspeedy.immigration.gov.tw/webacard/

Harus menyelesaikan pengisisan sebelum memasuki Taiwan. Harus disisi dengan lengkap dan benar. Jika ada kesalahan, harus mengisi lagi dengan data yang benar. Kolom nama Inggris, hanya bisa diisi dengan alfabet Inggris dan karakter kosong (spasi). Jika meng

niaspeedy.immigration.gov.tw

 

 

숙소: 타이베이는 습하고 창문이 없는 숙소가 많아 오래되거나 저렴한 숙소에는 곰팡이나 벌레가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숙소를 구하실 때는 비싸더라도 깔끔하고 쾌적한 숙소로 구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숙소 위치는 타이베이 메인역과 시먼딩 쪽으로 잡으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여행지

 

  1. 시먼딩:우리나라로 치면 명동 같은 거리입니다. 맛집과 카페들이 모여있고 일반적인 거리이지만 대만의 특유한 거리를 잘 담고 있는 거리입니다. 늦은 시간 돌아다녀도 안전한 거리이니 숙소를 시먼딩 쪽에 잡아두시고 하루 마무리를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타이베이 101: 대만의 상징적인 랜드마크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중 하나(508m)입니다. 89층 전망대에서 타이베이 시내 전경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급 쇼핑몰과 미쉐린 레스토랑도 입점되어 있습니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대만 달러로 600달러입니다.
  3. 중정기념당: 국립 중정 기념당은 대만의 초대 총통이자 국민당의 지도자였던 장제스(蔣介石, Chiang Kai-shek)를 기리기 위해 세워진 기념 건축물입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이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MRT(지하철) 중정기념당역(CKS Memorial Hall Station) 5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 지우펀: 지우펀은 전통 마을로, 상점과 찻집의 영업시간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됩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카리나 상점과 유명한 맛집들이 모여있습니다. 대만의 분위기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곳이니 꼭 방문해 보세요! 저녁에 방문하시는 걸 더 추천해 드려요.
  5. 스펀: 스펀 지역의 상점과 천등 날리기 체험은 일반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길거리 음식이 잘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6. 베이터우 온천: 타이베이 도심에서 가까운 온천 휴양지입니다. 자연 속 온천욕과 일본식 온천 여관 체험이 가능합니다. 베이터우 온천 박물관에서 온천의 역사도 배울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입장 마감: 오후 5시 45분)입니다. 입장료는 대중탕은 1인당 NT$150이고 개인탕 같은 경우에는 2인용은 NT$400, 5인용은 NT$600입니다.

 

 

 

맛집

 

  1. 백종원아저씨 추천 맛집
  2. 이연복 셰프님 추천 만두집
  3. 딘타이펑 신생점 (Din Tai Fung Xinsheng Branch, 鼎泰豐 新生店): 세계적으로 유명한 딤섬 전문점으로, 신생점은 비교적 대기 시간이 짧아 편리합니다.
  4. 삼미식당 (San Wei Shitang, 三味食堂): 대왕연어초밥으로 유명한 시먼딩의 맛집으로,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5. 용허또우장(永和豆漿): 타이베이 시먼딩 지역에 위치한 전통적인 대만식 아침 식사 전문점으로, 현지인들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곳입니다.

 

 

 

카페
  1. 덤보커피: 중산 카페거리에 위치한 힙한 분위기의 카페로, 현지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추천메뉴는 콜드브루(Cold Brew), 토스트 디저트입니다.
  2. 심플 카파 (Simple Kaffa):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자가 운영하는 카페로, 세련된 인테리어와 고품질의 커피를 제공합니다. 추천메뉴는 플랫화이트(Flat White), 래미네이트 크루아상(Laminated Croissant)입니다.
  3. 대인소학 고문구 (大人小學 古文具): 빈티지한 분위기의 카페로, 독특한 주문 방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추천메뉴는 고문구 라테와 비엔나커피입니다.
  4. 멜란지 카페 (Melange Cafe): 중산 카페거리의 대표적인 카페로,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추천메뉴는 프렌치토스트와 밀크티입니다.
  5. 프뤼겔 스튜디오 (Flügel Studio): 다안 구에 위치한 인기 디저트 카페로, 주말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추천메뉴는 퐁당 쇼콜라(Fondant Chocolat), 싱글 오리진 커피입니다.
  6. 하이웨이 브루잉 (Highway Brewing):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브루어리 카페로, 다양한 수제 맥주와 커피를 제공합니다. 추천메뉴는 콜드브루 맥주에스프레소 마티니입니다.

 

 

 

 

3박 4일 코스

1일 차: 타이베이 도착 & 시내 탐방

오전

타이베이 도착, 호텔 체크인(또는 짐 보관)

간단한 점심: 아종면선 (곱창국수)

 

오후

 

중정기념당: 기념당 관람 및 근위병 교대식(매시 정각).

카페: **심플 카파(Simple Kaffa)**에서 플랫화이트 즐기기.

 

저녁

 

시먼딩 야시장 탐방: 쇼핑과 길거리 음식 체험.

추천: 닭튀김(지파이), 버블티.

 

숙박: 시먼딩 근처 호텔 추천.

 

2일 차: 스펀 오전 & 지우펀 저녁

오전

스펀 천등 날리기 체험

스펀 기차역에서 천등 날리기 체험(소원 적기).

스펀 폭포 탐방: “대만의 나이아가라”로 불리는 웅장한 폭포.

점심

스펀과 가까운 핑시 올드 스트리트 방문.

전통 시장 탐방과 간단한 길거리 음식 체험.

추천 음식: 대만식 치즈바, 타로볼 디저트.

    •  

저녁

지우펀 올드 스트리트

황혼과 야경이 아름다운 지우펀 올드 스트리트 탐방.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으로 유명한 곳.

전통 찻집에서 차와 디저트 즐기기(타로볼, 생강차).

오카리나 상점 방문 및 야경 감상.

 

저녁 식사

지우펀 내 전통 음식점에서 식사.

추천 메뉴: 소고기국수, 해산물 덮밥, 타이완식 치즈 케이크.

 

3일 차: 타이베이 시내 탐방 & 온천 체험

오전

타이베이 101:

89층 전망대에서 타이베이 전경 감상.

쇼핑몰 구경 후 점심: 삼미식당 (대왕연어초밥).

오후

베이터우 온천:

대중탕이나 개인탕에서 온천욕.

온천박물관 방문.

저녁

저녁 식사: 오가우육면에서 깊고 진한 우육면 즐기기.

 

4일 차: 타이베이 마지막 일정

오전

아침 식사:

용허또우장에서 전통 대만식 조식.

용산사:전통 사찰 방문, 대만 불교문화 체험.

오후

카페: **멜란지 카페(Melange Cafe)**에서 디저트와 커피로 여유로운 마무리.

 

 

 

총 경비
  1. 숙소: 시먼딩 근처 3성급 호텔 또는 에어비앤비는 1박은 ₩50,000 ~ ₩80,000 정도 하고, 3박 총비용은 ₩150,000 ~ ₩240,000 정도 합니다. 웨스트게이트 호텔처럼 고급 호텔은 1박에 20만 원에서 30만 원 정도 합니다.
  2. 항공권: 저가 항공을 이용 시 30만 원에서 40만 원으로 왕복 티켓을 사실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을 이용 시 최대 75만 원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3. 식비: 대략 15만 원
  4. 교통: 최대 5만 원

**예상되는 총 경비=*60만 원에서 100만 원*

(여행 경비는 가는 시기와 어느 숙소를 선택하는지에 따라 변동이 크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